Power Your Work with Digital Solutions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선도하고 고객의 성장에 공헌하는 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소개

 

후지제록스에서 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으로

2021년 4월. 후지제록스는 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으로 회사명을 변경했습니다.
창업 이래 60년 이상에 걸친 연구 개발, 생산, 물류, 영업, 고객 지원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토대로 비즈니스에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존재로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회와 고객의 과제 해결에 공헌하는 것을 불변의 사명으로 삼아 온 우리는 더 큰 성장을 목표로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FUJIFILM BUSINESS INNOVATION


우리의 역사


시장의 선구자로서 앞서 나가는 제안을 통해 고객의 도큐먼트 기반 사무 업무를 지원하고 커뮤니케이션의 질을 향상시켜 온 우리의 역사를 소개합니다.


탁월한 기술로 사무 업무에 변혁을

일본에서 1962년에 업계 최초의 보통용지 복사기 ‘후지 제록스 914’로 시작한 우리의 복합기·프린터 사업은 종이 정보를 복사하는 제로그래피 기술을 활용하여 업계를 선도해 왔습니다.
1975년에는 업계 최초인 풀 컬러 복사기를 출시하였고, 1987년에는 세계 최초로 인쇄·복사 2가지 기능을 갖춘 프린터를 선보인 후 당시 세계 최고속인 풀 컬러 전자인쇄출판 시스템을 출시하는 등 탁월한 기술력으로 사무 업무의 이상적인 모습을 향해 끊임없이 변혁해 왔습니다.

복합기·프린터를 게이트웨이로, 고객의 일하는 방식에 혁신을

우리는 탁월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화된 고객의 일하는 방식에 적합한 제안을 계속해 왔습니다.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가진 복합기를 게이트웨이로, 최적의 문서 관리와 클라우드 연계 강화, 종이문서의 전자화를 기점으로 하는 업무 효율화 등, 고객의 과제에 적합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2000년 이후 업계 최초로 편의점에서 개인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리모트 환경에서 원활하게 일할 수 있는 개별형 작업 공간 환경의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피스와 자택의 문서를 복합기를 통해 이어주는 클라우드 서비스 연계 등, 재택 근무처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일하는 방식을 실현하는 수많은 솔루션을 제안하여 고객의 업무 방식의 변혁을 지원해 왔습니다.

복합기·프린터를 게이트웨이로, 고객의 일하는 방식에 혁신을

사람과 사람을 정보가 연결하는 새로운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업무 프로세스에 진화를

1996년에 복합기의 번들 상품으로서 전자문서 솔루션인 ‘DocuWorks’를 일본에서 출시한 이래, 오랜 시간 축적해 온 문서 관리 기술과 고객의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는 디지털의 세계에서 정보를 효율적으로 취급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왔습니다. 최근 들어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재택 근무, 리모트 워크의 보급에 발맞추어, 변화된 환경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진화시키고 있습니다. 우리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세상에서 정보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새로운 업무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사람과 사람을 정보가 연결하는 새로운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업무 프로세스에 진화를

고객에게 안심할 수 있는 IT 환경 제공

전국, 나아가 전 세계로 펼쳐지는 복합기의 지원망은 이미 복합기뿐만 아니라, 고객의 IT 환경 전반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새로운 IT서비스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리모트 워크 등으로 일하는 장소가 다양해져 보다 강력한 IT 인프라가 요구되고 있지만, IT부문 인재는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우리는 고객의 일하는 환경 그 자체를 지원하여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방식을 제안합니다.

고객에게 안심할 수 있는 IT 환경 제공

우리가 목표로 하는 것: 비즈니스에 혁신을, 비즈니스 DX

 

오피스에서 근무하는 지금까지의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재택 근무나 리모트 워크, 일과 삶의 균형 등 일하는 방식의 개념도 크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세상의 일하는 방식이 점차 다양화하는 가운데, 누구나 장소와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더욱 유연하고, 더욱 창의적으로 각자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려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강력하게 추진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오피스, 자택, 카페 등 일하는 장소도 다양해진 현대 사회에 우리는 창업 이래 축적해 온 디지털 기술과 사업 프로세스 변혁·업무 프로세스 변혁에 관한 지식을 무기로, 조직의 힘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환경을 구축하고, 정보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한 DX를 지원해 나갑니다.

항상 비즈니스에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존재가 되겠다는 결의를 토대로 탁월한 상품과 서비스,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변혁에 바탕에 되는 혁신적인 일하는 방식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파트너’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 나갑니다.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사업 소개

 

후지필름과의 시너지 효과로 성장 가속

후지필름 그룹으로서 새롭게 시작한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사업은 후지필름과의 공통 기반과 기술 자산의 상호 이용을 진행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개발 생산 및 글로벌한 사업 전개를 보다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의 DX를 실현하는 솔루션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해외 전개를 더욱 가속화시켜 전 세계 고객의 성장에 공헌해 나갑니다.

후지필름 홀딩스는 4개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우리는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사업을 통해 고객의 성장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비즈니스 DX로 스마트한 업무 방식을 실현하는 친숙한 파트너로서 고객과 함께 끊임없이 도전해 나갑니다.

우리는 일하는 방식을 바꾸는 IT 환경 구축을 중심으로 한 ‘오피스 솔루션 사업’, 기업 경영의 변혁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 풍요로운 고객 체험의 창조에 기여하는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피스 솔루션, 워크 스타일을 변화시키는 IT 환경을 구축

 

대기업 시장 및 중소중견 기업 시장을 대상으로 복합기, 프린터 등의 사무기기를 제공하고, 또한 입출력 업무 솔루션이나 클라우드·모바일을 활용한 솔루션 서비스의 전개를 통해 문서 및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고객의 과제 해결에 공헌해 나갑니다.
오피스의 포털 역할을 수행하는 복합기·프린터를 더욱 진화시켜 자사의 서비스뿐만 아니라, 타사의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한 에코 시스템을 확대하여 고객에게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축.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시켜 일하는 사람들의 생산성 향상·업무 효율화를 실현하여 고객의 더 나은 ‘업무’를 추구해 나갑니다.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

 

다양한 업종과 업무의 특성에 맞추어 과제 해결형 문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문서를 기업의 중요한 정보 자산으로 인식하고, 시스템 인티그레이션이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고부가 가치의 솔루션을 비롯해, 복합기 관리나 기간 업무 프로세스의 업무 대행 서비스(BPO: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를 제공하여 고객의 업무 효율화와 업무 능력 향상, 일하는 방식 개혁에 공헌합니다.

솔루션과 BPO 서비스를 통한 고객의 과제 해결 제공에 더해, AI와 IoT 등의 첨단기술을 도입하여 정보나 지식을 활용하는 문서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이 창의성을 발휘하고 성과를 실감할 수 있는 환경의 실현을 위해 노력합니다.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사업

 

콘텐츠 제작에서 가공·배송까지를 포함하는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상업인쇄 분야의 디지털 인쇄기(프로덕션 프린터)와 인쇄 워크 플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해지는 기업과 고객의 접점에서 최적의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하기 위해 마케팅 분야의 DX를 지원.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적절한 내용·시기에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함으로써 풍요로운 고객 경험을 실현합니다.
우리는 글로벌한 파트너로서 고객과 협력하여 사람과 사람, 사람과 기업간의 공감 및 이해를 촉진하는 풍요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창출합니다.

 

연구에서 생산, 판매, 보수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일괄적으로 고객을 지원합니다

 

각 부문 간의 밀접한 연계와 속도감 있는 대응으로, 세상의 사업에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새로운 가치 창조를 위해 노력해 나갑니다.

각 부문 간의 밀접한 연계와 속도감 있는 대응으로, 세상의 사업에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새로운 가치 창조를 위해 노력해 나갑니다.

 

“업무”를 최적화하는 상품·솔루션

 

고객의 일하는 방식을 변혁시킨다

 

우리는 복합기와 프린터,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조합하여 고객의 업무 방식을 변혁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합기·프린터는 단순히 복사, 프린트 기능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하여 페이퍼리스화와 업무 프로세스 개선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연결하는 솔루션의 입구로서 새로운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오랜 세월 축적해 온 문서 관리에 관한 노하우를 진화된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정보 활용을 촉진하고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정보를 통하밯고 정보를 통해 사람을 연결하는 새로운 업무 방식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고객의 비즈니스를 뒷받침하는 IT 자산의 관리, 운용, 유지보수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재택 근무와 리모트 워크, 하이브리드 워크 등 다양화된 일하는 방식과 그에 따르는 보안 리스크, 정보 공유, 인재 부족에 대한 과제 등 시대의 흐름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고객 환경에 맞춰 우리는 항상 최신 솔루션을 통한 변혁을 제안하여 고객의 “업무"를 최적화할 것입니다.

 

복합기·프린터로 변혁하는 일하는 방식

 

우리가 제공하는 복합기·프린터는 오피스의 전자화 관문으로서 새로운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복합기는 기업의 정보 자산과 업무의 포털의 역할을 하는 동시에 정보 보안 및 타 시스템과의 연계 등 고객의 “업무”를 최적화하는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문서의 관리와 보관이 효율화되어 페이퍼리스 오피스 실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또한 클라우드에 대한 업로딩이나 이메일 송신도 용이하게 할 수 있어서 정보 공유 및 작업 흐름의 효율화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문서 검색 및 공유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고 비용을 절감하며 정보 보안을 향상시켜 고객이 작업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복합기·프린터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와 결합하여 다양한 업무에서 DX를 지원합니다. 워크플로 관리, 문서 관리, 보안 대책, 비용 절감 등의 솔루션과의 조합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의 자동화와 정보 관리의 효율화, 기밀 정보와 개인정보의 보호, 인쇄나 문서 처리에 드는 비용 절감 등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클라우드 서비스로 변혁하는 일하는 방식

 

우리는 사무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라인업은 문서 관리와 운용,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연계,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보안 지원 등 광범위합니다.

 

문서 관리·운용과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연계

 

우리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원활하게 통합되어 정보 검색, 공유 및 저장을 간소화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운영 효율성이 향상되고 클라우드에서 데이터 사용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에서 유용한 정보를 수집하여 의사 결정 및 비즈니스 전략 개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우리는 또한 비즈니스별로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영업 지원, 고객 관리, 프로젝트 관리 등을 위한 다양한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워크플로, 비즈니스 프로세스, 계약 및 청구 운영 등 고객의 비즈니스를 강화하기 위한 툴도 제공합니다.

복합기나 프린터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의 활용을 통해, 오피스는 물론이고 집이나 카페 등에서도 안심하고 쾌적하게 일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업무 효율화 및 다양한 일하는 방식을 제안하고 고객의 “업무”를 최적화합니다.

 

원스톱의 IT 보안 지원을 통해 혁신되는 일하는 방식

 

고객의 IT 자산의 관리, 운용, 보수에 대해서도 원스톱 지원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사의 자원과 노동력을 최소한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 복수의 공급업체 및 파트너와 계약할 필요 없이 단일 창구를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IT 운용이나 보안에 정통한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당사의 전문가들이 효과적인 IT 환경의 구축 및 문제 해결을 도와드립니다.

 

다양한 일하는 방식이 가능한 세상으로

 

오피스에서 쾌적하게 일할 때, 집에서 가사와 업무를 병행할 때, 카페에서 즐겁게 일할 때..., 이러한 다양한 “업무” 환경의 배후에는 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의 상품과 솔루션이 존재합니다.

우리는 고객의 요구와 요건에 맞춰 유연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구현합니다.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고객의 최적의 파트너로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사회에 대한 활동

사회에 대한 활동

 

“work from home”을 지원하는 상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