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출근한 인턴의 체헐리즘] Week 3-2. [취준생을 부탁해] 현직자 리얼 토크 - "업계 최고라는 자부심, 성장할 수 있는 회사"

안녕하세요. 인사부 인턴 박지연입니다.

이번 주는 후지필름BI에 근무하고 계시는 재직자분들과 인터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을 내주셔서 인터뷰에 응해 주신 세 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인터뷰를 하면서 개인적으로 조언해 주신 말들도 많았기 때문에 정말 감사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터뷰 시간이 1시간이 넘어가는 일도…! ㅋㅋ) 저는 지금까지 인터뷰를 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진행이 굉장히 서툴렀지만… 세 분 모두 인터뷰에 대한 답변들을 미리 준비 해오셨더라고요! 그래서 굉장히 스무스하게 진행되었답니다^.^

첫 인터뷰이는 바로!!! 고객지원 엔지니어 이준우 주임님입니다!

 

joonwoo_enginner
사진 수도권서비스3팀 이준우 주임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고객지원 엔지니어 이준우입니다. 2016년도에 입사를 해서 지금은 서울의 일부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수도권 서비스 3팀에 팀원으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2. 본인의 직무를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복합기를 설치를 하고 유지 보수를 하는 것이 주 업무입니다. 그래서 업무 성격상 고객들과 잦은 접촉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의 이미지가 회사의 이미지가 된다는 생각, 저희가 관리하고 있는 복합기들이 회사 제품의 이미지로 인식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3. 한국후지필름 BI에 지원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지금은 사명이 바뀌었지만 전에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저희 회사는 동종업계에서 최고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고라는 생각 때문에 고민 없이 한국후지필름BI에 입사 지원을 결심하였습니다.

4. 회사에 대해 이런 점은 자랑하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부분은 어떤 것인가요?

첫 번째로 한국후지필름BI는 동종 업계에서는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고 자랑을 하고 싶습니다.

두 번째로 창립 47년이라는 오랜 역사와 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가지고 있었던 만큼 다양한 시스템 구축이 잘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내부 시스템은 직원들이 업무를 하고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일례로 교육 커리큘럼, 매뉴얼과 같은 교육시스템은 저희 회사의 강점인데요. 저 또한 사무기기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상태로 입사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처럼 업무를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5. 업무를 진행하며 자신의 성장을 느꼈던 때는 언제인가요?

처음에 입사했을 때는 고객이 요청한 부분에 대해서 처리를 하며 고객들과 관계를 잘 유지하는 점에만 집중했다면, 어느 순간 제가 다른 부서와 도움을 주고 도움을 받으며 관계를 가지면서 일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 조직 내에서 공통의 방향을 가지고 이렇게 다른 부서 사람들과 같이 유기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제가 성장을 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6. 업무를 진행하며 힘들었던 점이나 자신을 힘들게 하는 것이 있나요?

밖에 돌아다니는 시간이 많다 보니 날씨가 덥거나 비가 많이 오거나 하면 조금 힘든 것 같아요.

업무적인 부분에서는 몸은 하나인데 스케줄이 겹치는 경우나 업무를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부분들은 팀원들이나 팀장님과 서로 도와주면서 잘 처리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힘든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7. 입사 면접 시 에피소드나 팁이 있나요?

입사 당시, 5 대 5 면접인 다대다 면접을 보았어요. 면접관님이 질문을 하면 지원자분들이 번갈아 가면서 답변을 하는 형식이었는데요. 긴장이 되기보다는 공통된 질문에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그 자리에서 바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재미있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면접 때 재미있었던 게 면접관 한 분이 어떤 의도로 물어보신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자동차를 구매했는데 자신이 구매하지 않은 스페어타이어와 같이 배송이 됐다.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하셨거든요. 근데 그 당시에 앞에 지원자분께서 스페어타이어가 뭔지 모른다고 답변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ㅋㅋ) 그런 답변을 들으니까 긴장도 덜 되고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사지 않은 물건을 제가 가져갈 이유가 없으니 바로 반품하겠다고 대답했습니다.

8. 한국후지필름BI에 입사하고 싶은 취준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취업 준비를 같이 했던 사람 입장으로서 고생이 많으시고 지금처럼 열심히 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것 같아요. 구성원이 있어야 조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멋진 분들이 들어와 주셔야 저희 회사도 더욱더 멋있게 발전하니까 멋진 분들이 많이 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