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K-PRINT 2023’ 참가 성료
- 지난 8월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서 열린 ‘K-PRINT 2023’ 참가
- 전시 현장서 디지털 전환 솔루션 컨설팅 진행… 디지털 인쇄 업계 고객들과 고민 나눠
- ‘레보리아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통해 미래 인재 발굴 및 격려
August 28, 2023 –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대표 하토가이 준, 이하 한국후지필름BI)가 지난 8월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K-PRINT 2023’에 참가, 관람객들의 열띤 반응 속에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K-PRINT 2023’은 인쇄 산업의 미래 비전과 전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후지필름BI는 ▲고객 맞춤형 디지털 전환 솔루션 컨설팅 ▲레보리아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레보리아 프레스(Revoria Press™)’ 시리즈 신제품 설명회 등 다채로운 세션을 진행하며 업계 관계자 및 현장 방문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한국후지필름BI는 현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디지털 전환 솔루션 컨설팅을 상시 제공했다. 한국후지필름BI의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가들이 컨설턴트로 참여했으며, 고객들의 구체적인 사업 방향과 요구 사항을 바탕으로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비디오 헬프미’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스마트보드 ‘뉴라인(newline)’ 시리즈 △무인과금솔루션 △클라우드 기반 로우코드 플랫폼 ‘킨톤(Kintone)’ △IT 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안했다.
한국후지필름BI의 디지털 전환 솔루션 컨설팅에 참여한 한 방문객은 “디지털 전환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흐름 속에서 효율적인 생산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솔루션을 알아보고자 이번 컨설팅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상업 인쇄 분야의 전문가들과 앞으로의 사업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다양한 솔루션 구축 사례를 살펴보며 우리 기업에 최적화된 디지털 전환 방법을 고민해볼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 인쇄 업계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된 ‘레보리아 홍보 콘텐츠 공모전’의 우수작 시상식도 지난 25일 ‘K-PRINT 2023’ 현장에서 열렸다. 이번 공모전은 인쇄 및 디자인 업계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레보리아(Revoria)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성능 컬러 디지털 인쇄기 ‘레보리아 프레스 PC1120(Revoria Press™ PC1120)’의 특수 컬러 구현력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슬로건 △카드뉴스 △포스터 등 3개 부문에서 작품을 공모 받았으며, 창의성, 전문성, 활용성 등을 고려해 모든 작품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대상 수상작 ‘PRESS to IMPRESS(성신여대 유정민)’를 포함하여 총 10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성신여대 유정민 학생은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이라는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또 감사한 마음”이라며 “‘PRESS to IMPRESS’라는 슬로건과 강렬한 색감을 통해 레보리아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표현하고 싶었다. 특히 레보리아가 기존에 표현하기 어려웠던 색감을 구현해낸 디지털 인쇄기라는 부분에 초점을 두고 이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다행스럽게도 이런 의도가 포스터에 잘 표현되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한국후지필름BI는 ‘레보리아 프레스 PC1120’과 ‘레보리아 프레스 SC180(Revoria Press™ SC180)’ 총 2종의 컬러 디지털 인쇄기를 전시했으며, 지난 7월 새롭게 선보인 ‘레보리아 프레스 SC180’의 제품 설명회까지 진행해 현장 고객들의 제품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을 강화했다.
한편, ‘레보리아 프레스 PC1120’과 ‘레보리아 프레스 SC180’은 ▲고해상도 출력 품질 ▲확장된 용지 수용성 ▲다양한 후가공 옵션을 바탕으로 상업 인쇄 비즈니스의 성장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모든 제품마다 ‘공기 흡입 급지 유닛(Air Suction Feeder)’이 탑재돼 있어 광범위한 종류의 용지들의 빠르고 효율적인 급지 처리가 가능하며, 인공지능(AI) 기반의 이미지 분석 기술로 최적의 결과물을 보장해준다는 것이 강점이다.
한국후지필름BI 김현곤 영업본부장은 “K-PRINT 2023을 통해 디지털 전환이 더욱 빠른 속도로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상업 인쇄 업계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업계 관계자 및 잠재 고객들에게 한국후지필름BI의 혁신 기술과 전략을 알리고자 다채로운 세션들을 마련했다”라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 솔루션 발굴을 통해 앞으로도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공을 함께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