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한국
비즈니스 DX로 세계를 선도합니다 진정한 DX만이,정보와 인재 활용에 혁신을 일으킨다.: Welcome Change Story 1

Welcome Change Story 1

진정한 DX만이,정보와 인재 활용에 혁신을 일으킨다.

DX성공 여부가 수익 성장에 큰 차이를 만든다.

진정한 DX란 무엇인가. 그 다음에 올 비즈니스 변혁이란.

정보와 사람 사이의 최적의 관계성을 구축하는 일에 60년 이상을 끊임없이 부딪쳐 왔다.

먼저 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의 이야기부터 풀어 본다. “2021년 후지제록스에서 회사명을 변경한 후에도 늘 정보와 사람이라는 테마에 도전해 왔습니다”라는 하마 사장.

“30년 전에는 복합기가 주축이었습니다, 당시에는 그 자체가 DX였지요. 그 후 솔루션&서비스로 형태를 바꾸어 왔지만, 정보를 다루는 데 주력해 왔다는 점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저희의 역사는 업무 프로세스에 맞춰 누구나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온 일입니다”라고 회고했다.

시대와 함께 DX의 정의는 바뀐다. 항상 그 당시에 요구되는 답을 모색해 왔다는 뜻이다.

“DNA라고도 할 수 있는 정보 활용의 유산과 쉬지 않고 연마해 온 디지털 기술 혁신을 융합한 DX를 강력히 추진하며 정보 가치의 최대화를 도모해 나갑니다”라고 말을 잇는다.

그 구체적인 내용과 지향해야 할 모습을 자세히 들여다보자.

국가와 지역 특성에 맞춘 DX로 변혁을 실현.

각 나라에서 기업 변혁에 기여하는 가운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대한 생각이 남다르다고 말하는 하마 사장.

“이 지역에서 비즈니스를 확장해 온 배경도 있지만, DX화 도입에 있어 유연한 속도감을 지녔다는 점이 큰 이유입니다.”

급속히 성장하는 시장인 만큼, 단번에 진화할 수 있는 토양이 존재한다는 뜻일 것이다.

“다른 곳의 성장 사례를 그대로 수평 전개하는 방식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국가와 지역 특성을 깊이 이해하고, 그 기업에 있어 최상인 DX의 형태가 무엇인지 컨설팅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즈니스와 기업 자체가 진화하고 업무 수행 방식이 바뀌어 좋아졌다는 목소리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많이 나오도록 만들어 가고 싶다는 전망을 그렸다.

정보 수집·분석·관리·활용에 대한 최적의 해답으로 기업 경쟁력을 높이다.

진정한 DX화에 필요한 조건은 다음과 같다.

“정보 형식과 시스템별로 ‘사람이 일을 잇는’ 방식이 아닌, 통합된 환경을 구축해야 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정리·공유하고, 사내외 관계자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속도를 향상해야 비즈니스 추진과 의사 결정이 신속해지기 때문이지요.”

모든 사람이 동일한 환경과 조건에서 정보를 다루는 일이 중요한 이유는 보다 존재한다.

“정보의 가시화로 인해 이전까지 보이지 않았던 잠재적 가치에 눈을 뜰 수 있습니다. 이것이 새로운 고찰을 끌어 내고, 지금까지 없었던 가치 창출로도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수집·분석·관리, 그리고 활용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정보 가치를 최대화함으로써 기업 경쟁력을 높여 갑니다”라고 말을 이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고유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한다.

“다양한 사람들 간의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공동의 창의력”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서비스인 FUJIFILM IWpro, 그리고 IT 환경 구축과 운영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함께 달리는 ‘종합적인 IT 지원’의 IT 엑스퍼트 서비스입니다. 모두 기업 변혁에 공헌해 온 저희만이 제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다음은 두 가지 접근법을 다루고자 한다.

정보가치를 최대화하는

‘공동의 창의력’와 ‘종합적인 IT 지원’

FUJIFILM IWpro
IT Expert Services

변화의 시대. 
정보와 사람을 활용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