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한국
비즈니스 DX로 세계를 선도합니다 업무 방식과 기업 문화를 혁신하는 디지털 전환. : Welcome Change Story 3

Welcome Change Story 3

업무 방식과 기업 문화를 혁신하는 디지털 전환.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강력한 경쟁력을 갖기 위해.

문제의 근본을 해결하고 기업의 핵심을 재구성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의 변화에 가장 크게 좌우되는 비즈니스 현장을 혁신한다.

우리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초기 단계부터 회사를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모든 비즈니스의 근간이 되는 정보 관리는 실무 단계의 비즈니스 운영에 있어 핵심적인 업무이다. 비즈니스와 기업의 혁신은 항상 윗선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일선 직원들로부터 시작된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바탕이 되어 결국에는 조직 전체의 문화를 바꾸는 강력한 움직임으로 성장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정보 관리를 위한 새로운 체계와 시스템이 빠른 속도로 등장하면서 기존의 방식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비즈니스와 프로세스에 변화를 가져오는 것은 바로 '사람'이다.

정보와 인력, 혁신에 필요한 두 가지 시점.

전신인 후지제록스 시절부터 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은 ‘정보 활용’과 ‘인력’이라는 두 가지 영역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Apeos’ 복합기 및 프린터 외에도 내부와 외부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연결하는 편리한 단일 클라우드 플랫폼 ‘FUJIFILM IWpro’등을 통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정보 유통을 실현하고 있다. 벽 마감재와 바닥재, 커튼 등을 취급하는 인테리어 기업인 주식회사 상게츠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조직 문화를 개혁하고 있는 파트너 기업 중 하나로, 현업에서 정보를 확인하고 처리하는 방식을 바꾸는 것부터 시작했다.

Work transformation with FUJIFILM Business Innovation
혁신 경험에서 비롯된 지속적인 변화.

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재팬 아이치 지점의 츠치모토 타쿠히데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 우리의 큰 강점입니다.”라고 말한다. 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은 당면 과제와 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상게츠의 야노메는 이제 어느 위치에서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 문서 검색의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말한다. 문서가 표준화되어 각 문서에 일일이 담당자를 지정할 필요가 없어졌고 문서의 보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작업자의 진행 상황을 쉽게 추적할 수 있다. 동료들을 지원하는 것이 더 쉬워지면서 이제 모든 사람이 수많은 정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업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각 개인의 업무의 질을 향상시키고 회사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한다. 심지어 직원들의 개인적인 목표에도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야노메는 “작업자의 전반적인 진행 상황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업무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싶었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이를 달성할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은 우리의 과제를 이해하고 우리와 함께 협력하는 파트너입니다. ”라고 언급했다. 개인의 의식 개혁이 조직 전체의 문화를 만들고 실무의 의식이 변화한 지금, 상게츠의 기업 경쟁력은 높아져 간다.

정보와 사람의 힘을 통해 기업을 혁신하는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