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은 1973년 처음으로 자체 개발한 복합기를 출시했으며, 이후 대기 전력 소비 절감, Smart WelcomEyes 기술 등 높은 에너지 효율과 사용 편의성을 모두 실현하는 독자적인 환경 기술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본에서 에너지 절약 대상을 총 14회 수상했으며, 이는 업계 최다 수상 기록입니다(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의 조사 기준).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개발하여 제품 사용으로 인한 CO2 배출량을 줄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업무 방식을 지원하는 솔루션도 출시해 사람과 물품의 이동을 줄임으로써 고객들이 환경 영향을 줄일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IH(유도 가열) 정착 기술을 적용하여 빠른 가열이 가능하므로, 대기 또는 절전 모드에서 예열이 필요하지 않아 에너지를 절감하고 편의성을 높입니다.
EA-Eco 토너보다 정착 온도가 약 10°C 낮습니다. 그 결과 전력 소비가 감소합니다.
이미지 형성 장치로 LED를 사용하면 공간 및 에너지 절약 설계가 가능하고 높은 화질을 보장합니다.
복합기를 사용하려는 사람을 감지하면 복합기를 절전 모드에서 해제하는 자동 감지 기술입니다. 이는 에너지를 절약하고 편의성을 높입니다.
이 기술은 사용 중인 기능에 따라 필요한 부분에만 전력을 공급하도록 세밀한 전기 제어를 수행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고 편의성을 높입니다.
이 회로 기술은 CPU가 꺼진 상태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절전 모드에서 복합기의 전력 소비를 대폭 절감합니다.
2021년 4월에 일본에서 출시한 Apeos C320 z의 경우 부품 수를 줄이고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재검토했습니다. 그 결과 기존 대비 무게는 30%, 부피는 40% 줄이는 데 성공했으며, 부품 수와 소재의 무게를 줄임으로써 CO2 배출량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후지필름 그룹의 Green Value Products 인증 프로그램에 따라 그룹 전체에 적용되는 기준을 바탕으로 환경 영향을 낮춘 제품(복합기, 프린터, 프로덕션 프린터)에 대해 등급을 부여함으로써,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복합기와 프린터뿐만 아니라 솔루션과 서비스도 사람과 물품의 이동을 줄여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솔루션 및 서비스 또한 후지필름 그룹의 Green Value Products 인증 프로그램에 따라 인증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업무 방식과 환경 모두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일부 복합기 및 프린터 모델의 원자재 조달부터 생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수명 주기 동안의 CO2 배출량 데이터를 SuMPO의 Japan EPD 프로그램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FUJIFILM System Service)
최근 기상 재해의 심각성과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지자체는 주민의 안전을 보호하고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신속한 피해 평가와 적절한 판단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야 하지만, 과거 대지진 등 재난 발생 시 피해 주민에게 증명서 발급까지 수 개월이 소요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FUJIFILM System Service는 피해 증명서 발급 업무가 오래 걸리는 이유는 종이 양식을 사용해 사람이 수작업으로 처리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많았기 때문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다년간의 지자체 지원 경험을 통해 얻은 지자체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주택 피해 증명 공식 조사를 지원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으며, 이 모든 과정을 디지털화함으로써 지자체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사회의 탈탄소화를 위해 “2030 회계연도 말까지 후지필름 그룹의 CO2 배출량을 2019 회계연도 수준 대비 50% 감축”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에는 개발 및 생산 현장에 에너지 효율적인 장비 도입, 조달 및 생산 절차 검토, 에너지 효율적인 생산 기술 개발, 생산 라인에 이러한 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검사 수행 등이 포함됩니다.
2022년 7월, 중국 쑤저우에 위치한 FUJIFILM Eco-Manufacturing 재활용 사업장에 약 8,000㎡ 규모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고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가동하기 시작했으며, 이 시스템은 사업장에서 소비하는 전력의 약 90%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생산 현장에 재생 에너지를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실험실 및 기타 공간의 에어컨 온도 설정과 야간 가동 시간을 변경하고 LED를 설치하여 전기, 냉수 및 증기 소비를 줄이고 있습니다. 그 결과 총 CO2 배출량을 536톤 감축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제7회 일본 요코하마 지구 온난화 대응상을 수상했습니다.
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은 업무 방식 개혁의 일환으로 사무실 통합 및 축소, 위성 사무실 활용을 추진해 왔으며, 이를 통해 사무실 및 임직원 이동에서 발생하는 CO2 배출량을 줄이고 있습니다.
도쿄 수도권 지역의 엔지니어들은 유지보수 및 점검을 위해 전기차, 공유 자전거, 소모품 운반용 밴을 활용하여 고객사를 방문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CO2 배출량을 줄이고 있습니다.
HASU 클럽을 통한 직원들 자원 봉사 활동
HASU 클럽은 후지필름 비즈니스이노베이션과 계열사에서 근무하는 직원 및 은퇴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 단체입니다. 회원들이 자발적이고 독립적으로 운영합니다. HASU 클럽의 자연 환경 그룹은 일본 각지에서 나무 심기 및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